[속보] 윤 대통령 "MZ세대 관점에서 정책 검토하라… '답정너' 식은 안돼"

김주희 부산닷컴 기자 zoohihi@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윤석열 대통령이 28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이 28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이 "모든 정책을 MZ세대, 청년의 관점에서 볼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28일 대통령실 이도운 대변인의 브리핑에 따르면 이날 윤 대통령은 용산 대통령실에서 주재한 국무회의 마무리 발언에서 "MZ세대는 그 세대뿐 아니라 모든 세대의 여론을 주도하는 역할을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윤 대통령은 "여론 수렴 과정에서 특정한 방향을 정하고 밀어붙이면 오히려 역풍을 맞을 것"이라며 "당정이 몇 가지 안을 놓고 제로 베이스에서 논의를 시작해야지 '답정너'(답은 정해져 있으니 너는 대답만 해) 식으로 하면 곤란하다"고 말했다.

정부에서 추진하던 근로시간 유연화 정책에 대해 MZ세대를 중심으로 반발이 나온 것을 염두에 둔 것으로 보인다.

또 윤 대통령은 "우리 당이 작년부터 집권 여당이 되긴 했지만, 당정 협의가 정상적으로 이뤄지지 못했다"며 당정 협의 중요성도 강조했다.

최근 영국 런던에서 열린 세계 법무부장관 회의에 참석했던 한동훈 법무부 장관에게는 "정부가 곧 내수 활성화 대책 회의를 여는데, 비자 문제에 대해 법무부 장관이 전향적 안을 가져오라"고 지시했다.


김주희 부산닷컴 기자 zoohihi@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