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부산도서관, 1주년 기념식 “지역균형발전 위한 소통의 장”

김종우 기자 kjongwoo@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지난해 3월 개관한 국회부산도서관, 31일 1주년 기념식 개최
김진표 국회의장, 김형오 정의화 전 국회의장 등 참석


국회부산도서관이 31일 ‘개관 1주년’ 기념식 행사를 가졌다. 국회도서관 제공. 국회부산도서관이 31일 ‘개관 1주년’ 기념식 행사를 가졌다. 국회도서관 제공.

국회부산도서관이 31일 ‘개관 1주년’ 기념식 행사를 가졌다. 국회도서관은 한국전쟁 당시인 1952년 부산에서 ‘국회도서실’로 개관했고 개관 70주년인 지난해 부산 강서구 명지국제신도시에 첫 ‘분관’을 열었다.

이날 개관 1주년 기념식에는 김진표 국회의장, 김형오·정의화 전 국회의장, 김도읍·박수영·박재호·백종헌·최인호·황보승희 국회의원 등 국회의원들과 부산시 주요 인사들이 참석했다. 김진표 국회의장은 격려사를 통해 “이제 도서관은 책의 보고라는 오랜 개념을 넘어, 시민의 복합문화공간으로 확장된 지 오래”이며, “국회부산도서관이 지역균형발전을 위한 소통의 장으로서 국민의 중심에서 언제나 굳건히 자리를 지킬 것을 믿는다”고 밝혔다.

국회도서관은 국회부산도서관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신라대학교와 영화의전당에 공로패를 수여하고, 도서관 우수 이용자에게는 이용 우수상을 수여했다. 또 이날 현대어린이책미술관과 공동으로 기획한 ‘글을 담은 그림’ 전시도 막을 올렸다. 이번 전시에는 세계적인 유명 작가들과 신진 작가들의 작품 원화, 아트 프린트, 그림책 등 70여 점을 소개됐다. 한국인 최초로 안데르센상을 수상한 이수지 작가의 그림책 ‘파도야 놀자 Wave’는 ‘미디어 아트’로 구현됐고 관람객들이 직접 디지털 패드를 활용해 그림책을 완성해보는 체험 코너도 마련됐다.

이명우 국회도서관장은 기념사에서 “작년 한 해 동안 하루 평균 1000명 이상의 정보이용자가 찾아오는 등 국회부산도서관은 부울경 지역 주민들의 큰 사랑과 관심 속에서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회부산도서관은 ‘일상에서 함께하는 의회도서관의 의미’를 되새기며, 언제나 변함없이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복합문화공간이자 지식정보기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김종우 기자 kjongwoo@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