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보호관찰소, 아동학대 가정에 주거환경개선사업

안준영 기자 jyoung@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법무부 부산보호관찰소가 아동학대 피해 가정에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실시했다. 부산보호관찰소 제공 법무부 부산보호관찰소가 아동학대 피해 가정에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실시했다. 부산보호관찰소 제공

법무부 부산보호관찰소(소장 이영면)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아동학대 피해를 입은 3가구에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실시했다.

이 주거환경개선사업은 인테리어에 특기가 있는 사회봉사명령대상자의 재능을 활용했다. 공부방 꾸미기와 노후화된 마룻바닥과 출입문 교체, 수납장 설치 등 아동학대 피해자녀들을 위한 맞춤형 주거환경개선사업으로 추진됐다.

학대 피해아동 선정은 아동보호전문기관과 적극적인 업무협의로 수혜자를 발굴했다. 사상구소재 (주)유진기전(대표 김영석) 업체와 농협 중앙회부산지부가 이 사업을 후원했다. 의상디자인 자격증을 보유한 서연희 보호관찰 위원의 운동복 제작 등 재능기부도 이뤄졌다.

수혜자인 13세 피해아동은 “평소 심리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었고, 공부방도 옷가지 등으로 가득 채워져 있어서 집중이 안됐다”며 “공부방에 새 책상과 의자, 수납장이 생겨서 공부에 전념할 수 있고 큰 선물을 받은 것 같다”고 말했다.

법무부 부산보호관찰소 이영면 소장은 “아동학대 가정의 피해자녀들이 쾌적한 환경 속에서 심리적 안정을 찾아서 생활하도록 피해아동들을 위한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안준영 기자 jyoung@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