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하여성인력개발센터, '2023년 일(Job)-드림 데이' 성료

윤준석 부산닷컴 기자 jsy@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사하여성인력개발센터는 지난달 26일 '2023년 일(Job)-드림 데이'를 성료했다고 밝혔다.

‘일(Job)-드림 데이’는 지역사회 활성화를 위한 업체 네트워킹 형성에서 다양한 기업 지원 사업까지를 안내하는 ‘사하CEO포럼’을 1부로 하고 지역사회 내 구직자의 즉각적인 현장면접 기회부여와 브릿지 산업군 구인처의 구인수요에 대응하기 위한 ‘찾아가는 채용박람회’를 2부로 나누어 진행되었다.

‘사하CEO포럼’의 경우 ▲13곳의 업체 대표 및 인사담당자가 본 행사에 참여하여 업체 간 네트워킹을 형성하였고 고용장려금, 대체인력 지원금, 워라밸 일자리 지원금 등 기존 인력을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기업지원 사업에 대한 교육까지 함께 진행했다.

‘찾아가는 채용박람회’는 ▲총 31곳의 기업이 참여했으며 사하구청 제2청사 야외에서 진행됐다. 해당 행사 진행 시 채용부스, 부대행사 부스 등을 개설하고 운영하여 ▲120명 이상의 지역사회 구직자가 참여했으며 ▲39명의 현장면접이 이루어지는 성과를 달성했다.

이와 더불어 찾아가는 채용박람회 참여자를 대상으로 희망분야에 맞는 이력서컨설팅, 면접코칭, 이미지메이킹의 사후관리를 진행하여 취업역량강화를 실시했다.

2023년 지역혁신프로젝트 ‘부산 브릿지산업 연계 일자리 창출 지원’의 세부 프로그램인 채용박람회는 앞으로 금년 10월까지 매월 1회씩 개최예정에 있으며 6/27(화) 사상구청 신바람홀에서 2회차 채용박람회가 개최될 예정에 있다.

2회차 채용박람회 참가문의는 사상여성인력개발센터로 연락하면 된다.



윤준석 부산닷컴 기자 jsy@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