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어 프로토콜-미래에셋, ‘금융 웹3 생태계 구축’ 손잡다

나문기 기자 mg@bonmedia.kr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블록체인 메인넷 중 국내 금융사와 첫 MOU
금융산업 내 웹3 생태계 구축 위한 공동 연구

니어 재단이 8일 미래에셋증권과 MOU를 체결했다. 니어 재단 제공 니어 재단이 8일 미래에셋증권과 MOU를 체결했다. 니어 재단 제공

니어 재단이 미래에셋증권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레거시 금융 산업으로 웹3 사업 영역을 확장한다. 니어 프로토콜의 운영사 니어 재단은 8일 국내 대표 증권사 미래에셋증권과 웹3 사업 협력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이날 밝혔다.

이번 전략적 업무 협약 체결을 통해 양사는 △금융산업 내 웹3 생태계 구축 및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공동 연구·협력 수행 △브랜드 인지도 강화를 위한 글로벌 이벤트 공동 추진 △웹3 비즈니스 네트워크 강화를 위한 상호 지원 체제 구축 등 다방면의 협력을 통해 금융 산업 내 웹3 사업 영역을 개척하고 글로벌 금융 패러다임을 주도한다는 계획이다.

미래에셋증권은 전통 금융 산업에서 경쟁력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투자전문기업이다. 니어 프로토콜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금융 산업 내 자체 웹3 기술을 접목하고 생태계를 주도하기 위한 공동 연구를 이어갈 예정이다.

니어 프로토콜은 사용성에 강점을 둔 레이어1 프로젝트로, 이더리움 등 여러 블록체인 레이어와 호환되는 블록체인 운영체제 ‘보스(BOS)’와 계정 추상화 기능을 활용한 ‘패스트어쓰(FastAuth)’ 기능을 출시해 웹3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니어 재단은 이 기술을 금융 서비스에 적용해 웹3 초기 진입장벽을 낮추고, 기존 금융 서비스에 익숙한 기업 및 사용자가 새로운 금융 생태계로 원활하게 진입할 수 있도록 도와 혁신적인 금융 서비스를 구축할 방침이다.

안인성 미래에셋증권 디지털 부문 대표는 “금융 산업 분야에서도 블록체인 기술을 지속적으로 혁신하고 개발할 것”이라며 “니어 프로토콜과 같이 우수한 블록체인 기업과 적극적으로 협력하여 미래에셋증권 웹3 분야에서의 글로벌 리더십을 갖출 것”이라고 전했다.

마리에케 플라멘트 니어 재단 최고 경영자(CEO)는 “미래에셋증권과 협력을 통해 금융업계의 혁신을 이루어 낼 수 있도록, BOS를 중심으로 니어의 기술적 강점을 보여줄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할 것”이라며 “세계적인 금융 기업인 미래에셋증권과 함께 웹3 금융 산업의 변화에 핵심적인 역할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니어 프로토콜은 작년 11월 니어 코리아 허브를 설립하고 국내 굵직한 프로젝트들과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특히 카카오 게임즈 계열사 보라, 위메이드, 마브렉스에 이어 미래에셋증권까지 니어 생태계에 합류시키면서 웹3 산업을 선도하겠다는 의지를 적극적으로 표명하고 있다.


나문기 기자 mg@bonmedia.kr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