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여성폭력방지위원회 실무사례협의회 상반기 회의 개최

조경건 부산닷컴 기자 pressjkk@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8일 마산가정상담센터에서 창원시여성폭력방지위원회 실무사례협의회(이하 협의회) 상반기 사례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례회의는 ‘경남여성장애인성폭력상담소’, ‘경남여성회부설 여성인권상담소’, ‘해바라기쉼자리’에서 현안 사례를 공유하여, 개입, 욕구 파악, 서비스 계획 수립 및 지원과정을 점검하고, 효율적인 문제해결과 피해자 지원을 위한 상호 소통과 슈퍼비젼을 받는 시간을 가졌다.

한 사례발표자는 “이번 기회를 통해 타 기관의 사례를 접할 수 있고, 다른 접근 방법을 듣고, 함께 논의 할 수 있어 좋았고, 업무능력도 향상되는 거 같다”며 “앞으로 이런 자리가 자주 마련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최종옥 여성가족과장은 “상호 소통과 슈퍼비젼을 통해, 여성폭력 피해자들이 더 나은 지원으로 치유·회복·자활할 수 있도록 고민하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시민이 더 안전하고 살기 좋은 창원시를 만드는데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창원시여성폭력방지위원회는 여성폭력방지 및 피해자 보호 지원 및 안전망 구축, 교육․홍보 등에 대한 사항을 심의하며, 25개의 여성폭력피해자지원시설 및 유관기관(여성긴급전화1366경남센터, 경남피해자지원센터, 변호사손명숙법률사무소, 창원교육지원청, 창원중부경찰서)의 대표 등으로 구성․운영하고 있다. 또한, 위원들과 실무자로 구성된 실무사례협의회를 두어 연 2회 사례회의를 통해 종사자 역량강화와 피해자 지원을 위한 지역사회 네크워크를 강화하고 있다.


조경건 부산닷컴 기자 pressjkk@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