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 해변서 벼락 맞은 6명 부상… 심정지 1명 호흡 회복(종합)

김주희 부산닷컴 기자 zoohihi@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환자를 구조하는 119 소방대원의 모습. 연합뉴스 환자를 구조하는 119 소방대원의 모습. 연합뉴스

10일 오후 5시 30분께 양양군 강현면 전진리 설악해변에서 20∼40대 남성 6명이 벼락을 맞아 부상을 입었다. 이 중 심정지 상태로 병원에 이송된 A 씨는 10여분 만에 호흡과 맥박이 돌아왔으나 의식이 없고, B 씨는 의식이 혼미한 상태인 것으로 알려졌다. 나머지 경상 4명은 흉부 통증과 하지 감각 이상 등의 증상을 보이는 것으로 전해졌다.

소방 당국은 "'해변에 벼락을 맞고 여러 명이 쓰러졌다'는 신고를 받고 출동했다"며 "벼락을 맞고 물에 휩쓸려가는 사람들을 구조했다"고 밝혔다.

사고 직후 현장에 있던 시민 등이 119 도착 전에 쓰러진 부상자들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을 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중상자를 포함해 부상자 중 5명은 서핑을 끝내고 해변에 앉아 있었으며, 경상인 20대 1명은 우산을 쓰고 가다가 사고를 당한 것으로 파악된다"고 말했다.

경찰은 사고 당시 상황과 시민들의 심폐소생술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주변 CCTV를 분석하며 목격자 등을 상대로 정확한 경위를 조사 중이다.

한편 낙뢰 사고 전후로 강원도청과 속초시청에서는 '천둥과 번개를 동반한 비가 내리고 있으니 낙뢰에 주의하고, 해안가 등 위험 지역 출입을 자제해 달라'는 재난 문자를 발송했다.


김주희 부산닷컴 기자 zoohihi@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