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과학기술대 전국기능경기대회 금메달 수상 2명 배출

김준용 기자 jundragon@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58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금메달을 수상한 남예진 씨, 고동훈 지도교수, 박나의 씨(사진 왼쪽부터). 동원과학기술대 제공 58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금메달을 수상한 남예진 씨, 고동훈 지도교수, 박나의 씨(사진 왼쪽부터). 동원과학기술대 제공

동원과학기술대 호텔식품제과제빵과 1학년에 재학 중인 남예진, 박나의 씨가 최근 충남 보령군에서 열린 2023년 58회 전국기능경기대회 제빵, 제과 분야에서 금메달을 각각 수상했다. 기능경기대회는 예선 대회인 시도별 기능경기대회를 치뤄 상위 3위까지 전국기능경기대회에 출전한다. 지난 4월 개최된 울산시 기능경기대회에서 남 씨는 제빵 직종 금메달을, 박 씨는 제과 직종 은메달을 수상했다.

전국기능경기대회 입상자 중 직종별 상위 2명은 격년마다 개최되는 국제기능올림픽대회 국가대표를 선발하는 평가전에 참가한다. 남 씨와 박 씨는 는 2026년 프랑스에서 개최되는 국제기능올림픽대회 제빵, 제과 분야 출전을 목표로 2025년 국가대표 선발전을 준비할 계획이다. 지도 교수인 고동훈 교수는 2022년 전국기능경기대회 제빵 직종 은메달 수상자를 지도한 데 이어 올해도 두 명의 금메달 수상자를 배출했다.

동원과기대 손영우 총장은 “이번 대회에서 기량을 마음껏 발휘한 학생들의 노고에 감사한다"며 "앞으로 학생들의 실력 증진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준용 기자 jundragon@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