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하구소식] 구평동 자유아파트 경로당, 환경 정비 봉사활동 펼쳐

박정훈 부산닷컴 기자 pjh0450@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사하구(구청장 이갑준) 구평동 자유아파트 경로당 회원 어르신들이 지난 9일, 구평동 대동중‧고등학교 일원과 자유한신아파트 일대에서 환경 정비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환경 정비는 야간 통행 시 위험 요소인 나뭇가지 치기와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쾌적하고 안전한 보행 환경 조성을 위해 어르신이 함께 구슬땀을 흘리며 학교 및 아파트 주변을 정비했다.

박헌구 자유아파트 경로당 회장은 “주민들의 안전하고 쾌적한 보행 길을 만들고자 경로당 회원들과 힘을 모았다”며 “구평동 주민들을 위해 봉사를 함께 할 수 있어서 보람차다”고 소감을 밝혔다.



보림초등학교 보림자원봉사단, 이웃 돕기 성품 전달

보림초등학교 보림자원봉사단은 지난 11월 9일 사하구(구청장 이갑준) 장림1동 행정복지센터에 라면 5박스와 직접 만든 안마 봉 및 그립톡을 전달했다.

이번 나눔은 지난 10월 28일 다대포 해수욕장에서 열린 ‘사하구 청소년 어울림마당’ 알뜰장터 판매 수익금으로 마련해 나눔의 의미를 더했으며 관내 경로당 어르신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보림초등학교 보림자원봉사단은 교육복지 우선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월 1회, 11명의 학생이 주도하는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나눔 실천에 기여하고 있다.




신평2동 바르게살기운동위원회, 독거노인가정 방문청소 시행 및 거리 환경정비


부산 사하구(구청장 이갑준) 신평2동 바르게살기운동위원회는 지난 12일 지역 내 몸이 불편하여 혼자 청소하기 힘드신 독거노인 가정을 방문해 대청소를 실시했다. 회원들은 정기적으로 독거노인 가정을 찾아 청소를 진행하며 말동무가 되어드리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거리 환경정비에도 힘쓰며 지역사회를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 김갑도 바르게살기운동위원회 회장은 “추워진 날씨에 봉사활동을 통해 따뜻한 정을 나눌 수 있어서 기쁘고 감사하다”고 말했다.


하단1동 청소년지도협의회, 수능 응원 선물 전달

지난 11월 14일 사하구(구청장 이갑준) 하단1동 청소년지도협의회는 수능을 앞둔 수험생 6명에게 응원 선물을 전달했다.

류성택 위원장은“청소년지도협의회와 지역사회의 정과 기운을 가득 받은 수험생들이 이번 수능에서 대박을 낼 수 있길 바라며 열심히 한 만큼 좋은 성과가 있을 것”이라고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한국교통안전공단 사하자동차검사소, 신평1동에‘온누리 상품권’지원


부산 사하구(구청장 이갑준) 신평1동 행정복지센터는 11월 14일 한국교통안전공단 사하자동차검사소로부터 온누리 상품권 20만 원을 기탁 받아 신평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전달했다.

임규성 소장은 “ 최근 급격히 기온이 떨어져 한파로 힘든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따뜻한 온기를 드리고자 지난달 30만 원의 온누리 상품권에 이어 이번 달에도 20만 원의 상품권을 추가로 후원하게 되었다.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함께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박정훈 부산닷컴 기자 pjh0450@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