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질환, 면역력을 올리자” 버드나무한의원 탁미진 원장, 20일 KNN 닥터스 출연

최혜규 기자 iwill@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안면홍조·주사피부염·아토피 등 해결책
체질 한약·사혈요법·진피재생술 등 소개


부산 버드나무한의원 탁미진 원장이 오는 20일 'KNN 닥터스’에 출연한다. 버드나무한의원 제공 부산 버드나무한의원 탁미진 원장이 오는 20일 'KNN 닥터스’에 출연한다. 버드나무한의원 제공

같은 질환에 노출되더라도 면역력의 차이에 따라 증상의 경중이 다르고 회복 속도 역시 차이가 크게 난다. 피부 질환 역시 마찬가지다. 피부가 외부의 강한 자극을 받거나 상처를 입으면 급성 염증이 생기는데, 몸의 면역력이 정상적으로 작용하면 보통 3~4주 이내에 염증이 자연스럽게 가라앉는다. 그러나 면역력이 약해서 방어 기전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거나, 외부의 자극이 아닌 내 몸의 면역력 불균형 문제로 만성적인 염증이 생기면 이는 피부를 손상시키는 주된 원인이 된다.

스트레스나 수면 부족, 운동 부족 또는 잘못된 식습관 등 여러 가지 원인으로 인해 몸의 면역력이 떨어지고 체내에 만성염증이 생겨 피부로 나타나는 병으로는 외부 감염이 없는 습진이나 건선이 대표적이다. 이러한 질환은 피부만의 병으로 볼 것이 아니라 전신적인 질환으로 보고 치료해야 한다.

오는 20일 오후 6시 50분 KNN 닥터스'에 부산 버드나무한의원 탁미진 원장이 출연해 '반복되는 피부 질환, 면역력을 올리자'라는 내용으로 안면홍조, 주사피부염, 아토피, 습진 등 다양한 피부 질환에 대한 해결법을 제시한다.

탁미진 원장은 한의학적 병인론에 따른 진단과 3D 다중안면 검사, 적외선 체열 분석을 통해 객관적으로 피부의 상태와 전신 열 분포를 분석하고, 이를 근거로 피부의 염증을 가라앉히고 피부 재생을 도와주는 다양한 체질 맞춤 치료를 보여준다.

만성 피부 질환을 치료하는 방법으로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하는 체질 한약, 얼굴과 머리의 열을 빠른 속도로 내려주는 금진옥액 사혈요법, 부비동으로 공기가 잘 통하도록 해 체열 조절에 도움을 주는 비강 사혈요법을 시행한다. 또한 피부 질환의 빠른 회복을 위해서 피부에 직접 사혈하는 배독청혈요법, 진피층에 있는 혈관과 탄력섬유층을 직접 치료해 피부를 재생시키는 진피재생술 등 한방 피부 질환 치료법들을 소개한다.

탁미진 원장은 "피부 질환이 발생했을 때 초기에 원인을 제대로 파악하고 몸의 면역력이 좋아지게 치료한다면 피부 가려움 등으로 인한 고통을 오래 겪지 않아도 되고 치료 시간과 비용도 아낄 수 있다"고 말한다.


최혜규 기자 iwill@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