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동대, 필리핀 세부 글로벌 봉사활동 참여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대동대학교(총장 민경화)에서는 지난 2024년 1월 5일~11일까지 필리핀에서 진행하는 Global Community Service Program(전공연계 봉사활동과 한국문화 및 체험 교류 활동)에 간호학부 재학생 7명이 참여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글로벌 봉사활동은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공유․협업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대동대학교 외 5개 대학 연합으로 필리핀 세부의 빈곤지역인 라푸(Lapu)지역에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재난․안전교육 △구강보건 및 물리치료 △ 한국문화체험을 할 수 있는 각종 놀이 소개와 △문화체험 교류하여 현지 시민들의 폭발적인 호응을 이끌어냈다.

특히 대동대는 간호학부 학생들이 참여하면서 심폐소생술 교육과 칫솔질 교육 제공을 하는 등 전문적인 간호 지식 제공하였다.

글로벌 봉사단으로 참여한 대동대학교 간호학부 천혜주 학생은 “이번 Global Community Service Program을 통하여 전공 관련 역량향상뿐만 아니라 어려운 사람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다는 것에 큰 기쁨을 느낀다.”라고 밝혔다.

향후 대동대학교는 글로벌 봉사활동의 기회를 확대하여 대학생으로서 국가와 세계를 위해 봉사하는 자세를 함양하고, 글로벌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