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동대, 2023년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성과확산포럼 학생사례발표 금상 수상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대동대학교(총장 민경화) 자율혁신사업단은 19일부터 20일까지 열린 2023년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성과확산포럼에서 간호학부 김도형 학생이 “IT융합 스타트업 아카데미를 통한 창업성장기”라는 주제로 발표하여 금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김도형 학생은 대동대학교 자율혁신사업단 프로그램 중 하나인 IT융합 스타트업 아카데미에 참여하여 창업 아이템을 개발하고 사업화에 성공했다. 이를 바탕으로 그는 포럼에서 참여과정에서 얻은 경험과 노하우, 창업에 대한 도전적인 시각을 공유하며 대동대학교의 자율혁신사업의 우수 사례를 확산시켰다.

이번 수상을 통해 대동대학교의 자율혁신사업 프로그램이 신성장 산업기반 소자본 맞춤형 창업을 성공적으로 지원하고 있는 우수한 사례로 인정받았다.김도형 학생은 “대동대학교 혁신지원사업에서 제공하는 창업지원 및 멘토링 프로그램이 아이템 개발과 사업화에 큰 도움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저의 경험을 바탕으로 다른 학생들이 학교에서 지원하는 혁신지원사업 프로그램을 활용하고, 이를 통해 성장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싶다”고 전했다.

대동대학교는 앞으로도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의 META-PIA 교육시스템 구축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다짐하며, 학생들의 미래 성공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계속해 나갈것이라 전했다.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