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동대, 재학생의 외국어 역량 강화를 위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오리엔테이션 개최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대동대학교(총장 민경화) 국제교류협력센터에서는 지난 13일 재학생의 외국어 역량 강화를 위한‘토익커뮤니케스트(튜터링&경진대회)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토익 커뮤니케스트 프로그램은 재학생의 기초 외국어 학습 함양과 자기주도적 맞춤형 학습 지원 환경을 조성하는 것을 목표로 학습코칭 튜터링 프로그램을 착안하여 기존 토익프로그램을 벗어난 새로운 외국어 학습 교육 이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튜터링과 수준별 맞춤 학습을 지원함과 동시에 경진대회를 개최하여 외국어학습에 대한 성과를 공유하고 어학에 대한 흥미·동기부여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날 오리엔테이션은 프로그램에 대한 소개와 일정, 수강방법에 대해 안내하는 순서로 진행되었으며 약 20명이 참석했다.


오리엔테이션에 참여한 학생들은 “학교에서 외국어 학습에 대한 지원이 다양한 방법으로 많이 이루어지고 있다”라며 프로그램에 대한 긍정적 평가를 함과 동시에 “방학 동안 친구들과 함께 영어를 완전정복 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한편 대동대 국제교류협력센터에서는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외국어 콘텐츠 제작 뿐만 아니라 세계시민역량 함양을 위해 UN기념공원과 연계한 교육 프로그램 제공 등 외국어 능력 및 글로벌 역량 함양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다.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