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동대, 2024 하계 Local Creativity 경진대회에서 금·은·동 수상
부·울·경 전문대학 연합, 지역 문제 해결을 위한 창의적인 아이디어 도출
대동대학교(총장 민경화)는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발전협의회 부울경권운영협의회(회장 송경영)가 주관한 ‘2024 하계 Local Creativity in PUS-CJU 경진대회’ 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두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정주형 인재양성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부울경 지역의 전문대학 연합 18개 대학이 참여한 가운데, 현장중심 교육을 통해 지역의 사례를 직접 체험하고 경험함으로써 부울경 지역에 반영할 수 있는 크리에이팅 아이디어 선정을 목적으로 기획되었으며 참가자 중 대동대학교 조주영 학생이 금상, 간호학부 김은지 학생이 은상, 호텔소믈리에&바리스타과 김나현 학생이 동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대회에 참가한 대동대학교 학생들은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지역사회의 문제를 직접 탐방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과정에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특히, 금상을 수상한 간호학부 조주영 학생은 “지역사회 일원으로서 우리가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과정이 매우 의미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대동대학교는 학생들이 지역사회 문제 해결에 관심을 높이고 우리 지역에 정착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인재로 성장하는 계기 마련을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교육과 지역발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김현지 부산닷컴 기자 bagusz@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