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MERI, 표준협회 ‘KS인증 시험위탁기관 지정’

송현수 기자 songh@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조명기기 분야 신속한 KS인증 시험평가 가능
제품 개발 따른 시험평가 소요 시간·비용 절감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KOMERI) 추진훈 본부장(왼쪽)과 KSA 권영상 센터장. KOMERI 제공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KOMERI) 추진훈 본부장(왼쪽)과 KSA 권영상 센터장. KOMERI 제공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KOMERI, 원장 배정철)은 국내 최대 KS 인증기관인 한국표준협회로부터 KS인증 시험위탁기관 지정을 위한 현장평가·검증을 거쳐 조명기기 분야 KS 인증 시험위탁기관으로 지정됐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지정으로 KS인증을 받고자 하는 부산·울산·경남 지역의 조명 기업들은 보다 다양하고 신속한 시험·인증 및 기술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되어 해당 업계의 시험 서비스 편의 도모에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KS인증이란 KS인증기관을 통해 품질을 인정해주는 법정임의 인증 제도이다. KS인증을 받은 제품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등 관련법에 따라 검사 또는 형식승인 등이 면제 되고, 중복시험으로 소요되는 시간과 기업비용 부담을 덜 수 있게 된다.

이번에 지정된 품목은 △KS C 7651 컨버터 내장형 LED램프 △KS C 7652 컨버터 외장형 LED 램프 △KS C 7653 매입형 및 고정형 LED 등기구 △KS C 7712 LED 투광 등기구 등으로, 해당 4개 품목에 대해 시험위탁 업무를 수행해 나갈 예정이다.

KOMERI 추진훈 본부장은 “향후 고객 요구 사항에 맞춰 문세트, 방음판 등 지속적으로 지정시험품목을 확대할 예정”이라며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통해 국내 기업의 제품 경쟁력을 높이는데 다방면으로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송현수 기자 songh@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