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보건대학교, '2024 창업 경진대회' 성료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부산보건대학교는 10월 30일 학생회관 6층 소강당에서 '2024 혁신지원사업 창업 경진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부산보건대 제공 부산보건대학교는 10월 30일 학생회관 6층 소강당에서 '2024 혁신지원사업 창업 경진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부산보건대 제공

부산보건대학교는 10월 30일 학생회관 6층 소강당에서 '2024 혁신지원사업 창업 경진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8개 계열·학과, 20개 팀, 총 82명의 학생이 참여한 이번 대회는 학생들이 창의적인 창업 아이템를 발표하고 경쟁하는 장이었다. △호텔제과제빵과의 '스타터스' 팀이 대상을 수상하며 1등의 영예를 안았고 △미용계열의 '오늘, 네일' 팀과 치위생과의 ‘이것이창조’ 팀이 금상을 차지했다. 또한 △작업치료과의 ‘중심고랑’, 호텔제과제빵과의 ‘베어커리특공대’, 호텔·바리스타과의 ‘엔트라’ 팀이 은상을 수상했으며 △호텔제과제빵과의 ‘단짠단짠’, 간호학과의 ‘뽀4조’, ‘긍정적이조’, 미용계열의 ‘헤어쌍떼’, 패션디자인과의 ‘호재’ 팀이 동상을 수상했다. 이들 팀은 독창성과 사업화 가능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학생들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실현하고, 실전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이번 창업 경진대회는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창업 경험을 제공하고, 지역 사회와의 협력 강화를 목표로 하였다. RISE 사업의 일환으로, 부산보건대학교는 지역 내 대학과 지방자치단체 간의 협력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와 인재 양성에 기여하고자 하였다.

부산보건대 허제은 혁신지원사업단장은 "이번 경진대회는 학생들에게 창업의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지역 사회와의 연계를 강화하는 중요한 행사였다"라며 "앞으로도 RISE 사업과 연계해 더 많은 학생들이 창업에 도전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라고 밝혔다.

부산보건대는 매년 창업캠프, 기업가정신 교육, 창업 멘토링, 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하면서 지역 및 전국의 창업교육과 각종 경진대회에 출전하여 창업역량과 기업가정신 함양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ICK), 산학협력 선도전문대학 육성사업(LINC3.0),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사업(HiVE)에 선정된 바 있으며, 전문 직업인 양성을 위한 실험실습 위주의 교육을 바탕으로 산학연계 프로그램을 운영해 지역사회 전문인력 양성과 취업에 강한 대학으로 자리 잡고 있다.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