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블, OKX 월렛 등 외부 지갑 등록지원 대폭 확대
총 11개 외부 지갑 지원
포블, OKX 월렛 등 외부지갑 등록 지원 대폭 확대. 포블 제공
가상자산거래소 포블게이트는 오케이엑스 월렛(OKX Wallet), 트론 링크(Tron Link), 통통지갑(TONGTONG Wallet) 등 3개의 외부 지갑 등록을 공식 지원한다고 28일 밝혔다.
OKX 월렛은 세계적 가상자산거래소 OKX에서 자체 개발한 지갑이다. 100여 개 국가에서 약 5000만 명이 이용 중인 가상자산 외부 지갑 중 하나다. OKX 월렛은 80개 이상의 메인넷과 3000개 이상의 토큰을 지원한다.
트론링크는 트론 메인넷 기반의 지갑으로 트론 생태계 내 다양한 가상자산을 보유하고 관리할 수 있다. 해당 서비스에선 저스트(JUST)와 같은 디파이(De-Fi) 플랫폼이나 썬스왑(SUNSwap)과 같은 탈중앙화 거래소(DEX) 등 트론 기반의 다양한 디앱(DApp)을 이용할 수 있다.
통통지갑은 토마토미디어그룹의 IT 계열사인 토마토체인에서 개발했다. 이용자들은 통통지갑을 통해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등 다양한 가상자산들을 관리하고 타인에게 송금할 수 있다.
포블은 이용자의 가상자산 거래 환경을 개선하고 거래소 이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가상자산 외부 지갑에 대한 지원을 지속 확대하고 있다. 회사는 이번 신규 등록한 3개의 외부 지갑을 포함해 △메타마스크 △블록체인닷컴 △마이이더월렛 △카카오클립 △부리또월렛 △디센트월렛 △트러스트월렛 △팬텀 지갑 등 총 11개를 지원하고 있다.
포블 안현준 대표는 “이용자들이 더욱 쉽고 편하게 거래소를 이용할 수 있도록 외부지갑 지원을 지속 확대 중”이라며 “단순 기술 연동을 넘어 개인 지갑과 거래소의 연결성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구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정훈 기자 leejnghun@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