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모아영어도서관, 저소득가정 아동에 이불 등 후원

김상훈 기자 neato@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리더모아영어도서관 고영하 대표와 임원진들이 활짝 웃으며 전달식을 함께하고 있다. 초록우산 제공 리더모아영어도서관 고영하 대표와 임원진들이 활짝 웃으며 전달식을 함께하고 있다. 초록우산 제공

(주)ERK 리더모아 영어도서관(대표 고영하)은 최근 초록우산 부산지역본부(본부장 김희석)에 저소득가정 아동들을 위해 1400만 원 상당의 동절기 이불, 베개, 쿠션 174세트 등을 후원했다.

기부 물품은 부산 지역 복지관, 모자원,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등 총 24곳의 아동복지기관을 통해 저소득가정 아동에 배분될 예정이다. 리더모아영어도서관은 처음엔 1000만 원 상당의 이불을 지원하고자 했다. 하지만, 신청 기관의 수가 많아 선정에서 떨어진 곳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400만 원상당의 이불과 쿠션을 추가 구매해 후원했다.

이번 후원은 부산 지역 저소득가정 어린이들에게 좀 더 따뜻한 겨울을 만들어 주려고 했던 고영하 대표의 제안으로 시작됐고, 부산지역 11개 리더모아영어도서관 센터장과 임원들이 뜻을 모았다.

2013년 초록우산과 첫 인연을 맺은 리더모아영어도서관은 지난 2월에도 부산 지역 아동양육시설과 지역아동센터 17개소에 어린이 영어도서 6000여 권을 후원한 바 있다.

고영하 대표는 “난방비를 걱정하는 아이들에게 겨울 이불을 선물하면 좀 더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다고 생각했다. 뜻을 함께 모아준 센터장님들과 임원분들에게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상훈 기자 neato@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