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가톨릭대 치기공학과, '치과기공사 해외취업 연수과정' 수료식 개최
부산가톨릭대학교(총장 홍경완) 치기공학과(학과장 홍민호 교수)는 지난 1월 21일 보건과학관 웨비나실에서 '우수과정 2024년 치과기공사 해외취업 연수과정' 수료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수료식에는 홍경완 총장, 김재홍 산학협력부단장, 치기공학과 교수진 및 연수생 15명이 참석하여, 성공적인 연수과정의 마무리를 축하했다.
이번 연수과정은 한국산업인력공단의 지원을 받아 2024년 8월부터 2025년 1월까지 6개월 동안 진행됐으며, 직무 교육, 어학 교육, 교양 및 특강 등 총 670시간에 걸친 집중 교육이 이뤄졌다.
치기공학과는 연수생 15명 전부 수료했고 이들 중 7명이 미국(1명)·캐나다(6명)로 취업이 확정됐으며, 오는 6월까지 전원 해외 취업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수료생 중 산업체 매칭은 마무리됐으나 아직 미국 비자를 받지 못한 경우에는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글로벌 인재로 양성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부산가톨릭대학교 치기공학과는 2009년부터 '치과기공사 해외취업 연수과정(K-MOVE 스쿨)'을 운영하며, 해외 취업을 목표로 하는 인재들에게 특화된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매년 해외 취업을 원하는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으며, 글로벌 치과기공 분야의 전문 인력 양성에 기여하고 있다.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