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외대, 교육국제화역량 인증 대학 선정

김한수 기자 hangang@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교육부·한국연구재단 주관 평가
유학생 비자 발급 간소화 등 혜택

교육부·한국연구재단 주관 2025년 교육국제화역량 인증 대학에 뽑힌 부산외대. 부산외대 제공 교육부·한국연구재단 주관 2025년 교육국제화역량 인증 대학에 뽑힌 부산외대. 부산외대 제공

부산외국어대학교가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는 ‘2024년 교육국제화역량 인증제(IEQAS)’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2025년 인증 대학’으로 선정됐다.

교육국제화역량 인증제는 외국인 유학생 유치 및 관리 역량이 뛰어난 대학을 선정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외국인 유학생의 교육 질을 보장하고 한국 고등교육의 국제적 신뢰도를 높이는 데 목적이 있다. 인증을 획득한 대학은 △유학생 비자 발급 절차 간소화 △정부 지원 사업 가점 부여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부산외대는 그동안 외국인 유학생 지원 체계 강화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부산외대는 △유학생 전용 인터내셔널 컬리지(International College) 신설을 통한 영어 전용 강좌 및 유학생 특화 교육과정 제공 △유학생 맞춤형 학습 및 생활 지원 △다양한 국제 교류 프로그램 확대 △유학생 장학금 및 취업 지원 강화 등 유학생들에게 최적의 교육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부산외대 인터내셔널 컬리지 변수연 학장 직무대행은 “이번 인증 획득은 우리 대학이 글로벌 교육 역량을 인정받았다는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김한수 기자 hangang@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