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스텝, 제2회 인공지능융합기술대상 기관 부문 대상

장병진 기자 joyful@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부산과학기술고등교육진흥원이 ‘제2회 인공지능융합기술대상’에서 기관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부산과학기술고등교육진흥원 제공 부산과학기술고등교육진흥원이 ‘제2회 인공지능융합기술대상’에서 기관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부산과학기술고등교육진흥원 제공

부산과학기술고등교육진흥원이 지난 18일 열린 ‘제2회 인공지능융합기술대상’에서 기관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인공지능융합기술대상'은 인공지능이 전 산업 분야에 걸쳐 융합기술 적용이 가속화됨에 따라, 국내 인공지능 융합기술 발전과 정책 연구 등에 크게 기여한 기관, 연구자, 기업인의 공로를 인정하고 그 성과를 널리 공유하기 위해 마련된 상이다.

기관 부문 대상 수상자로 선정된 비스텝은 2015년 설립 이후 올해로 10주년을 맞는 지역 과학기술정책 연구 및 산업 혁신을 위한 R&D 기획 전문기관이다. 비스텝은 미래 기술 예측을 바탕으로 신성장산업 육성과 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상을 수상했다.

비스텝 김영부 원장은 “부산시 정책지원기관으로 혁신 정책 연구 및 기획 기능을 보다 강화하겠다”며 “첨단기술을 통한 신산업 육성과 고등교육 인재양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기관 본연의 기능을 더욱 강화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장병진 기자 joyful@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당신을 위한 뉴스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