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센코어, 세아제강지주 준법경영관리시스템 구축

이정훈 기자 leejnghun@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아이티센코어 CI. 아이티센코어 제공 아이티센코어 CI. 아이티센코어 제공

IT 서비스 기업 아이티센코어는 세계적 철강사 세아그룹의 양대 지주사 중 하나인 세아제강지주에 준법경영관리시스템 ‘센스 컴플라이언스’를 성공적으로 구축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최근 강화되는 국내외 준법·윤리 경영 요구와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실천의 기반 마련을 목표로 추진됐다.

세아제강지주는 규범 준수 경영시스템(ISO 37301) 국제표준에 부합하는 준법 감시(컴플라이언스) 관리체계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4개 계열사를 대상으로 그룹 차원의 통합 컴플라이언스 관리 시스템 ‘컴플라이언스 프로그램 라운지(이하 CP 라운지)’를 도입했다.

회사는 이를 통해 리스크 기반 현장 점검, 실시간 법규 변경 대응, 표준화된 준법 과정(프로세스) 등 핵심 기능을 구현했다.

CP 라운지 구축에 사용된 아이티센코어의 센스 컴플라이언스는 국내외 규제 동향과 ISO 37301 국제표준 요구사항을 반영한 통합 준법 감시 관리 솔루션이다.

아이티센코어는 해당 프로그램에 대해 △규제 리스크 예방과 대응력 강화 △업무 효율성·생산성 향상 △준법·윤리 경영 시너지·평판 제고 △기업 가치 제고와 지속가능경영 기반 확립 지원 등의 기능을 갖췄다고 강조했다.

특히 국가법률정보 모델 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API) 연동을 통해 업무와 관련된 법규를 부서 단위로 매핑, 법규 변경 시 자동으로 알려주는 기능을 구현했다. 현업 담당자는 업무와 관련된 법령 정보 인지와 관련 위험에 대한 사전 대응 등의 리스크 예방 업무가 가능하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이번 시스템 도입으로 세아제강지주는 업무 자동화와 효율성 제고, 심사자료 준비 시간 단축, 심사 지적 건수 감소 등 운영 효율성 개선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이정훈 기자 leejnghun@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