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정구진로교육지원센터, 생기부 작성 및 대입활용전략 운영

김현지 부산닷컴 기자 bagusz@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대동대학교(총장 민경화) 금정구진로교육지원센터(센터장 최수빈)는 지난달 24일 오전 대동대학빌딩 6층 강의실에서 고등학교 1,2학년 학생 및 학부모 80여 명을 대상으로 ‘생활기록부 작성 및 대일활용전략’ 특강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특강은 청소년과 학부모가 함께 진로와 진학에 대해 고민하고 실질적인 준비를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특히 고1, 2학년 대상 맞춤형으로 입시의 핵심 자료인 생활기록부를 어떻게 이해하고 관리해야 하는지 중심으로 진행됐다. △생기부의 구조와 주요항목 이해 △시기별 생기부 작성 전략 △생기부와 입시 연계 전략 등으로 구성되어 학생 개개인의 강점을 드러낼 수 있는 기록법과 구체적인 사례분석을 더하여 안내했다.

참여한 학부모는 “막연하게만 느껴졌던 생활기록부 작성과 관리 방법을 구체적으로 알게 되어 큰 도움이 되었다. 무엇보다 아이와 함께 진학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되어 뜻깊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금정구진로교육지원센터 최수빈 센터장은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생활기록부의 중요성과 전략을 체계적으로 이해하고 준비할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 되었다. 앞으로도 지역 내 청소년들의 진로진학 설계를 돕기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프로그램 자세한 내용은 금샘반디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현지 부산닷컴 기자 bagusz@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