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정구 부곡3동, 무료 목욕지원 ‘뽀송뽀송 버블데이’ 3년째 이어가
부산 금정구 부곡3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0일 금정사우나(대표 류성수)의 따뜻한 후원으로 관내 취약계층 어르신 17세대에게 무료 목욕 서비스를 제공하는 '뽀송뽀송 버블데이' 사업을 실시 했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금정사우나(대표 류성수)의 꾸준한 후원과 부곡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협력으로 3년째 이어지고 있는 지속 가능한 지역복지 나눔 사업으로 매월 한차례 목욕탕 정기 휴무일에 맞춰 정기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금정사우나는 매회 목욕 시설을 전면 개방해 어르신들이 쾌적하고 편안한 환경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현장에 직접 참여해 정서적 교감은 물론 이동 보조 등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며 지역 복지의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6월 행사에는 부곡3동 행정복지센터 소속 간호직 공무원이 동행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혈압·혈당 측정과 간단한 건강 상담을 하며 건강 관리에 힘을 보탰다.
또한 부곡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3명도 현장에 직접 참여해 이동 및 입욕 도움은 물론 안전교육과 정서적 교류 등 전반적인 활동을 지원하여 어르신들의 높은 만족도를 끌어냈다.
조동란 부곡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부위원장은 “3년 넘게 이어진 민간의 따뜻한 나눔은 지역사회 복지의 소중한 밑거름”이라며 “금정사우나 류성수 대표님의 꾸준한 나눔 덕분에 어르신들이 몸도 마음도 따뜻한 하루를 보내고 있다”고 전했다.
유임숙 부곡3동장은 “지역을 위해 발 벗고 나서 주시는 협의체 위원님들과 금정사우나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민관 협력을 통해 돌봄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에게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