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동대, 2025년 상반기 간호교육인증평가 ‘5년 인증’ 획득
대동대학교(총장 민경화) 간호학부는 (재)한국간호교육평가원이 실시한 2025년도 상반기 간호교육인증평가에서 ‘5년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간호교육인증평가는 교육부에서 지정한 인증기관인 한국간호교육평가원이 주관하며, 간호교육의 질 관리와 전문성 강화를 목적으로 운영된다.
간호교육 인증 평가기준은 △비전과 운영체계 △교육과정 △실습환경 △교육성과 등 전반에 걸쳐 엄격한 기준에 따라 실시된다. 이번 평가 결과는 대동대학교 간호학부가 체계적인 교육 운영과 지속적인 질 관리 노력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았음을 의미한다.
이번 성과로 대동대학교 간호학부는 2015년, 2020년에 이어 3회 연속 ‘5년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국내 간호교육기관 가운데서도 높은 수준의 안정성과 교육 전문성을 갖춘 기관으로 자리매김하게 됐다.
남문희 간호학부장은 “이번 5년 인증은 교수진과 학생 모두가 함께 노력해 이룬 성과”라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보건의료 환경에 맞추어 학생 중심의 교육과 현장 실무 능력 중심의 교육과정을 통해 전문 간호인력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대동대학교 간호학부 관계자는 “이번 성과를 계기로 교육의 질적 기반을 더욱 공고히 하여 신뢰받는 간호인재 양성기관으로서의 위상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김현지 부산닷컴 기자 bagusz@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