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대 동문장학회, ‘2025학년도 제2학기 장학금 수여식’ 개최
학부생과 대학원생 20명에게 각각 100만 원씩 모두 2,000만 원 장학금 전달
동아대 동문장학회 ‘2025학년도 제2학기 장학금 수여식’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동아대학교(총장 이해우)는 (재)동아대학교 동문장학회(이사장 신정택 총동문회장, 세운철강 회장)가 ‘2025학년도 제2학기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부산 영도구 목장원에서 지난 25일 열린 수여식엔 신정택 이사장을 비롯한 장학재단 이사, 동아대 학생복지과 신용택 학생·취업지원처장, 장학생 등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선 학부생과 대학원생 20명에게 각각 100만 원씩 모두 2,000만 원의 장학금이 전달됐다.
지난 1988년 설립된 동아대 동문장학회는 지금까지 1,650명의 학생에게 모두 11억여 원의 장학금을 수여했다.
신정택 이사장은 “오늘 이 자리는 단순한 장학금 수여식이 아니라 선배와 후배가 마음을 나누는 뜻깊은 자리”라며 “장학생들이 꿈을 향해 나아가는 길에 작은 보탬이 되기를 바라고 이를 계기로 더 큰 꿈을 품고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끼치는 리더로 성장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신용택 처장은 “대학의 모든 구성원들이 학교 발전을 위해 노력해 긍정적인 성과를 이뤄내고 있다. 학생들이 사회에 진출했을 때 끈끈한 동문의 중요성을 체감할 수 있을 것”이라며 “감사한 마음을 간직하고 훌륭한 인재로 성장해 후배에게 나눌 수 있도록 노력해 주고 동문회에도 많이 의지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학금을 받은 윤혜린(관광경영학과 2) 학생은 “동문 선배님들의 따뜻한 격력와 지원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기대에 보답할 수 있도록 학업과 꿈을 향해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2025학년도 제2학기 동문장학회 장학생 명단은 아래와 같다.
△박미래(고고미술사학전공 2) △성태호(화학과 3) △전지수(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3) △고아름(행정학과 3) △김현우(경영학과 1) △윤혜린(관광경영학과 2) △송태민(생명자원산업학과 3) △박소정(식품생명공학과 2) △남현수(기계공학과 3) △박민호(산업경영공학과 3) △은재민(화학공학과 2) △구화연(조경학과 4) △강민서(태권도학과 3) △이현준(식품영양학과 4) △신다빈(영미학과 3) △김지현(컴퓨터공학과 3) △윤소현(석당인재학부 1) △김유빈(간호학과 3) △박세원(ROTC, 건강관리학과 4) △이동호(대학원 컴퓨터공학과).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