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부산정보산업진흥원, 벡스코에서 '2022 글로벌 메타버스 컨퍼런스 & 한·아세안 포럼' 진행 

김진성 부산닷컴 기자 jskim@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한·아세안의 교류 협력의 무한한 가능성!'

부산시(시장 박형준)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정문섭)은 18~19일, 벡스코 컨벤션홀에서 '2022 글로벌 메타버스 컨퍼런스 & 한·아세안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아세안 진출을 희망하는 XR·메타버스 기업들이 한·아세안 XR 협력 사례와 수요 기관의 협력 방안 듣고자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트랙 1. 메타버스 트렌드 세션에서는 엔비디아(NVIDIA), 메타코리아(META), 에이엠디(AMD) 등 빅 테크 기업의 전문가들이 기조연설과 강연을 진행하여,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았다.

또한, 트랙 2. 메타버스 정책·적용 세션에서는 시어스랩, ㈜슈타겐 등 국내를 대표하는 XR·메타버스 기업이 연사로 참가하여 메타버스 플랫폼의 필요성과 산업융합형 메타버스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한·아세안 포럼‘에서는 태국, 베트남, 브루나이, 필리핀 등 아세안 수요 기관에서 자국의 메타버스 정책과 산업 그리고 협력 방안을 소개하였고, 아세안 현지 실증·상용화를 지원하는 ’한·아세안 XR 공동 프로젝트’ 참여 기업들이 협력 사례를 발표하여 한·아세안 ICT 협력의 기반을 다졌다.

정문섭 부산정보산업진흥원장은 "앞으로도 한·아세안 ICT 융합빌리지가 한·아세안 교류 협력의 교두보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아세안 기관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진성 부산닷컴 기자 jskim@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