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대 산업융합보안학 협동과정 김준호 씨, 산업보안 논문경진대회 은상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대·중소기업 상호 보안협력 제고를 위한 보안인증 평가지표 도출에 관한 연구
김종호 씨도 심사위원 추천 특별상 ‘겹경사’

인제대학교(총장 전민현) 일반대학원 산업융합보안학 협동과정 김준호씨가 11일 서울 삼정호텔에서 열린 2022 산업보안 논문경진대회 시상식(한국산업보안연구학회 주최, 국가정보원 주관)에서 은상을 수상했다.

‘경제안보 관점에서의 산업보안 발전 방향’을 주제로 개최된 이번 대회는 미·중 무역전쟁, 일본의 수출규제, 코로나19 팬데믹, 우크라이나 사태 등과 같은 다양한 안보·경제적 위협으로부터 국민·경제·주권을 보호해 국가 미래성장을 견인하기 위해 마련됐다.

1차 서면심사, 2차 발표심사 평가를 거쳐 김준호씨의 ‘대·중소기업 상호 보안협력 제고를 위한 보안인증 평가지표 도출에 관한 연구’가 은상, 김종호씨의 ‘기술혁신역량을 고려한 기업별 산업보안 활성화 방안’이 심사위원 추천에 의한 특별상을 차지했다.

권익현 산업융합보안학과 주임교수는 “이번 수상은 2020년에 신설된 학과임에도 불구하고, 2020년에 이어 전국 규모 학술대회에서 입상하며 우수한 학문적 성과를 거뒀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산업체 주요 자산의 불법 유출 예방에 필요한 ICT, 경영, 행정, 법 등 다양한 분야의 소양을 갖춘 산업보안 특화 고급인재 양성을 목표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인제대는 경남지역의 산업융합보안 전문인력 수요가 확대됨을 고려, 부산·울산·경남지역에서 최초로 일반대학원에 산업융합보안학과를 신설했다.

산업융합보안학과는 국가핵심기술 및 첨단기술을 보유한 경남지역 주요 제조업 및 중소·중견기업들의 수요에 부합하는 교육과정을 지속적으로 개편하는 등 지역에서 필요로 하는 산업융합보안 전문인재 양성을 위한 재직자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28일부터 12월 16일까지 2023학년도 일반대학원 전기 신입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