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산대 동양무예학과 김건우 학생, 2년 연속 대학상비군 선발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상호 소통‧협력해 우수한 결과로 이어져 “검도 명문의 맥 이어갈 것”

와이즈유 영산대학교 동양무예학과 김건우 학생이 2년 연속으로 검도 대학 상비군에 선발됐다. 사진은 최근 치러진 선발전에서 대학 상비군들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영산대 제공 와이즈유 영산대학교 동양무예학과 김건우 학생이 2년 연속으로 검도 대학 상비군에 선발됐다. 사진은 최근 치러진 선발전에서 대학 상비군들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영산대 제공

와이즈유 영산대학교(총장 부구욱) 창조인재대학 동양무예학과 4학년 김건우 학생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까지 2년 연속으로 검도 대학 상비군에 최근 선발됐다.

김건우 학생은 지난달 30일까지 경남 창녕군에서 열린 ‘2023 전국대학검도 동계리그전 및 대학‧국가대표 상비군 선발전’에 참가해 대학 상비군 20명 명단에 당당히 이름을 올렸다.

영산대 창조인재대학 김인규 학장은 “영산대 검도부는 감독, 코치, 선수가 서로 소통하고 협력할 수 있는 훈련환경을 갖추고 있어 좋은 결과로 나타난 것”이라며 “우리 대학 검도부가 검도 명문의 맥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영산대 동양무예학과는 문무겸전의 무예지도자를 양성하는 체계적인 교육과정과 무예단증 및 자격증 취득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자랑한다. 앞서 제21회 회장기 전국대학검도선수권대회 남자1부 단체전 준우승 등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다.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