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해양대, ‘2022 교육국제화역량 인증제 인증대학’ 선정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한국해양대학교(총장 도덕희)가 교육부 주관 ‘교육국제화역량 인증제’에 인증대학으로 최종 선정됐다. 인증은 2023년 3월부터 2026년 2월까지 유효하다.

3주기로 시행하는 교육국제화역량 인증제는 우수 외국인 유학생 유치를 확대하고 국내 학생의 국제화 역량을 제고하기 위해 추진되는 사업이다. 대학의 교육 국제화 전략, 국제교류 활동, 국제화 환경 및 지원 인프라, 외국인 유학생의 교육 및 지원 등 대학의 관련 활동 전반의 우수 평가를 받을 경우 부여된다.

인증대학에는 정부 초청 외국인 장학생(GKS) 등 대학 지원사업 신청 시 우대되는 점은 물론 불법 체류율 1% 미만 인증대학에 한해 사증발급 및 연장 간소화 등 혜택이 주어진다. 특히 국내·외 인증대학 명단에 이름을 올리며 보다 공신력있는 대학정보 제공이 가능해진다.

도덕희 한국해양대 총장은 “국제교류 업무의 전문성을 강화하여 글로벌 해양 특성화 종합대학이라는 대학 특성을 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국제화를 포함한 질적 성장을 이뤄내기 위해 국제교류본부를 중심으로 힘을 모으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해양대 국제교류본부는 정부초청 외국인 장학생 단기과정지원사업 및 학위과정사업, 글로벌 해양·수산 대학생 초청 연수 등 사업을 꾸준히 이어오며 대학의 국제교류 분야 발전에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