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환경공단 부산울산경남환경본부, 2023년 폐기물부담금제도 설명회 개최

윤준석 부산닷컴 기자 jsy@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한국환경공단 부산울산경남환경본부(본부장 김동운)는 관내 폐기물부담금 대상제품 제조‧수입사업장을 대상으로 2023년 폐기물부담금 제도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폐기물부담금 제도설명회는 '자원의 절약과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 에 따른 폐기물부담금 부과대상 제조‧수입사업장을 대상으로 제도의 원활한 운영과 고객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개최하였으며, 출고실 적서 법정기한(3.31) 내 제출을 위한 작성방법과 주요 법령·이슈사 항의 상세한 설명 등을 통해 고객편의를 도모하였다.

특히, 올해는 개정된 제도 시행으로 인해 기업의 혼란을 사전에 방지하고 사업장의 제도 부담금 신고요령과 온라인 시스템 시연회 를 통해 제도가 차질없이 진행되도록 적극 홍보 하였다.

이에, 부담금관리부 배수진 주임은 “제도운영 이행에 어려움이 없 도록 지원을 강화하는 한편, 앞으로도 다양한 소통의 장을 마련하 여 현장 목소리에 귀 기울일 것” 이라고 밝혔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폐기물부담금 홈페이지(www.budamgum.or.kr) 를 통해 공지할 예정이며, 한국환경공단 부산울산경남환경본부 부담 금관리부(051-366-3741,3748)으로 문의하면 된다.


윤준석 부산닷컴 기자 jsy@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