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영구, 미래수영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이재희 기자 jaehee@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부산광역시 수영구(구청장 강성태)는 3월 15일부터 5월 15일까지 「미래수영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부산연구원에 의뢰해 수행 중인 ‘수영구 2040 장기발전계획’ 수립을 위해 수영구의 미래 20년을 그리는 창의적이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찾는 데 목적이 있으며, 1인당 2편까지 제출할 수 있다.

미래의 수영구에 관한 아이디어를 가진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수영구청 홈페이지(http://www.suyeong.go.kr)에서 소정의 양식을 다운받거나 수영구 내 각 동 행정복지센터에 비치된 양식을 작성하면 된다.

작성된 서류는 이메일(kkyu09@bdi.re.kr) 또는 우편(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중앙대로955 9층, (재)부산연구원 김민규 연구원)으로 각각 접수받으며, 수영구 각 동 행정복지센터와 기획전략과, 부산연구원으로 직접 방문접수도 가능하다.

제출된 아이디어는 독창성, 완결성, 실현성, 효과성 등을 심사하여 5월 말 수영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 및 개별 통보되며, 시상규모는 대상 1건(100만 원 상당 상품권), 최우수상 2건(50만 원 상당 상품권), 우수상 10건(10만 원 상당 상품권), 장려상 20건(5만 원 상당 상품권), 특별상 10건(3만 원 상당 상품권)을 시상할 예정이다.

아울러 채택된 아이디어는 담당부서와의 논의를 거쳐 ‘수영구 2040 장기발전계획’ 추진에 활용될 수 있다.

해당 공모전과 관련하여 더 궁금한 내용은 (재)부산연구원 도시·교통연구실(051-860-8805)로 문의하면 된다.

강성태 수영구청장은 “신선하고 장기적인 시각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수렴하여 수영의 미래 20년을 그릴 예정이니,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재희 기자 jaehee@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