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우편사업진흥원 우편고객센터, 2023년 KSQI 소포·택배부문 우수콜센터 선정

윤준석 부산닷컴 기자 jsy@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우정사업본부 산하 공공기관인 한국우편사업진흥원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2023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Korean Service Quality Index)’ 콜센터 부문에서 우수콜센터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우편고객센터는 5년 연속, 통산 12회 우수콜센터로 선정되었으며, 2022년에 이어 올해도 소포/택배 산업군에서 유일하게 우수콜센터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우수콜센터는 국내 주요 산업별 콜센터를 대상으로 수신 여건, 상담태도 등을 평가하여 서비스 품질지수 91점 이상을 기록한 기업의 콜센터를 선정하는 제도이다. 우수콜센터로 선정되는 것은 지속적인 혁신 활동으로 우수한 운영 시스템과 고객을 만족시키기에 충분한 서비스 품질을 갖춘 한국을 대표하는 콜센터를 의미한다.

특히 우편고객센터는 재택상담시스템 및 부평우편고객센터 운영을 통하여 서비스 안정성을 확보하였으며, 실시간 채팅상담 및 채팅상담 예약서비스 등 시스템 개선을 추진하여 수신태도, 업무처리 능력 등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고 있는 점 등을 높게 평가받았다.

우편고객센터를 총괄하고 있는 방형수 실장은 “우편고객센터의 서비스 개선을 통하여 고객 편의성을 향상시키는 것은 공공 대표 고객센터로서의 의무”라는 선정 소감과 함께 “앞으로도 지속적인 서비스 혁신에 기반한 고품질 서비스 제공과 함께 독거노인 사랑잇기와 같은 사회공헌활동을 강화하는 등 모범적인 공공기관의 모습을 보여드릴 것”이라는 경영방침을 밝혔다.


윤준석 부산닷컴 기자 jsy@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