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노사관계 우수기업 인증 4년 연속 획득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KYCI)이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노사관계우수기업’ 인증을 획득했다고 28일 밝혔다.
노사관계우수기업 인증은 노사 간 상호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상생과 협력의 노사관계 및 미래지향적 노사관계를 형성한 조직을 인증하는 제도로서 노사 대표자 리더십, 노사관계 성숙도, 노사관계 만족도 등 에 대한 평가를 통해 선정된다.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은 전국 600여 개의 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청소년복지시설(청소년쉼터, 청소년자립지원관, 청소년회복지원시설)을 총괄하는 중추 기관으로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행복한 꿈의 실현을 위해 다양한 상담복지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여성가족부 산하 공공기관이다.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노사는 분기별 1회 정기 노사협의회 이외에 사전회의, 간담회 등 다양한 협의체를 운영하고, 기관장과 직원들간의 오찬미팅 ‘TEA-Time’ 개최, 기관장과 직원들간의 SUM(Step Up Meeting) 진행, 부정부패 예방을 위한 ‘청년레드팀’ 운영 등 노사간 활발한 소통으로 신뢰협력을 증진시키고 있으며, 지자체와의 협업을 통한 노사공동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여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한정원 이사장은 “신뢰를 바탕으로 한 노사의 상생 노력이 노사관계 우수기업 인증 4년 연속 획득으로 인정 받았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공공기관으로서 모범적인 노사관계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신영 부산닷컴 기자 kimsy@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