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소방, 의용소방대 우수대원 워크숍 개최
부산소방재난본부(본부장 김조일)는 지역 안전지킴이로서 활동하는 의용소방대의 역할과 조직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 우수 운영 사례 공유 등 상호 소통 강화를 위해 「2025년 의용소방대 우수대원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11월 25일(화)부터 26일(수)까지 1박 2일간, 경남 거제시 소재 소노캄 거제 리조트에서 개최되었으며, “음악으로 하나 되는 소통과 힐링의 시간”이라는 주제 아래 의용소방대 우수대원과 합창단원 등 총 420여 명이 참석했다.
주요 행사로는 2025년 의용소방대 성과 보고, 강의 경연, 합창단 음악회, 초청 강사 특강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한 해 동안 헌신적으로 봉사해 온 우수대원들을 격려하고, 대원 간 소통과 화합을 다지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부산광역시 의용소방대연합회 유성재 회장과 이현주 회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헌신적으로 봉사해 온 우수대원들을 격려하고, 대원 간 소통과 화합을 증진하여 지역 안전지킴이로서의 역할을 더욱 공고히 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의용소방대의 지속적인 발전 의지를 밝혔다.
김조일 부산소방재난본부장은 “앞으로도 의용소방대의 조직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사회 안전 활동에 더욱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우희철 부산닷컴 기자 woohc@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