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디지털대 평생교육원, ‘2025년 기장군민대학 성과교류회’ 성료
학습자가 주체가 되는 평생교육
합창·시낭송 등 1년 성과 공유의 장 마련
부산디지털대학교 부설 평생교육원(원장 엄세진)은 지난 12월 2일 ‘2025년 기장군민대학 성과교류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류회는 1년간 기장군민대학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습자들이 직접 무대에 올라 배움의 성과를 나누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이번 행사에는 ▲기장군민합창단 ▲시낭송지도자자격과정 학습자들이 참여해 갈고닦은 기량을 선보였다. 기장군민합창단은 조화로운 하모니가 돋보이는 무대로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으며, 시낭송지도자자격과정 학습자들은 직접 선정한 작품을 낭송하며 표현력과 예술적 감성을 뽐냈다.
부산디지털대학교 평생교육원은 기장군민대학을 통해 지역 주민에게 다양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 성과교류회는 학습자 스스로 성장의 과정을 확인하고 지역사회와 공유함으로써 학습 동기를 높이는 의미 있는 행사로 평가되고 있다.
엄세진 평생교육원장은 “기장군민대학 성과교류회는 학습자가 교육의 주체로 참여하는 평생교육의 실천이라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속 가능한 평생학습 생태계 조성을 위해 더욱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부산디지털대학교 평생교육원은 향후에도 기장군민대학을 비롯한 지역 맞춤형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확대하여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부산디지털대학교 평생교육원은 학점은행제 과정 2026년 1월 개강반 수강생을 지난 12월 8일부터 오는 12월 21일(일)까지 온라인으로 모집하고 있다.
우희철 부산닷컴 기자 woohc@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