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해보건대, 26학년도 예비 신입생 초청 ‘봄바다 ON OT’ 성료
울산 삼산 CGV서 영화 관람하며 이색 소통… 교수·동기 간 유대감 형성
딱딱한 면담 대신 ‘문화 행사’로 입학 전 긴장감 해소 및 적응 도와
춘해보건대학교(총장 김희진)는 18일 오후 5시 울산 삼산 CGV에서 2026학년도 수시 1·2차 최초 합격자 및 예비합격자를 대상으로 ‘봄바다 온(ON) OT’ 프로그램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봄바다 온(ON) OT’는 긴 수험생활을 마친 예비 신입생들의 긴장감을 해소하고, 입학 전 학과 교수 및 동기들과 미리 소통하며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도록 춘해보건대가 마련한 특별 프로그램이다.
이번 행사는 기존의 형식적인 오리엔테이션이나 면담 형태를 벗어나, 영화 ‘아바타’를 단체 관람하는 문화 행사 형태로 진행돼 눈길을 끌었다. 대학 측은 편안하고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예비합격자들이 서로 얼굴을 익히고 자연스럽게 교류하는 데 중점을 뒀다고 설명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영화 상영 전후로 마련된 시간을 통해 학과에 대한 전반적인 소개를 듣고, 예비 동기들과 자유롭게 대화를 나누며 대학 생활에 대한 기대감과 설렘을 공유했다. 특히 같은 학과 진학 예정자들이 함께 문화생활을 즐기며 첫 만남의 어색함을 없애고 친목을 다지는 계기가 되었다는 평가다.
최영진 입학처장은 “이번 행사는 교수와 학생, 선배와 후배 모두가 ‘원팀(One-team)’으로 나아가자는 춘해보건대의 의지가 담겨 있다. 단순한 정보 전달을 넘어 신입생들이 우리 대학의 따뜻한 공동체 문화를 체감하고, 스스로 즐거운 캠퍼스 라이프를 설계할 수 있도록 돕는 마중물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춘해보건대학교는 오는 12월 28일(토) 오후 9시까지 수시모집 추가 합격자 발표를 진행한다. 정시모집 원서 접수는 12월 29일부터 2026년 1월 14일까지이며, 입시 관련 문의는 입학처(052-270-0401~6)로 하면 된다.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