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정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과공유회 개최
‘함께한 오늘, 번지는 희망, 따뜻한 금정’ 주제로 복지공동체 가치 공유
부산 금정구(구청장 윤일현)는 지난 19일 금정구청 1층 대강당에서 2025년 금정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공유회는‘함께한 오늘, 번지는 희망, 따뜻한 금정’ 주제로 올 한 해 지역 복지 증진을 위해 헌신한 협의체 위원들의 활동 성과를 돌아보고 우수사례를 공유함으로써 지속 가능한 복지공동체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1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식전 공연 무대를 시작으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 유공자 표창 △구 협의체 발표 △16개 동 협의체 우수사례 릴레이 발표 △웃음치료 활동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구민홀에 전시된 ‘16개 동 협의체 활동 성과’는 각 동 특색을 살린 복지 사업들을 한눈에 볼 수 있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어진 성과 발표에서는 실무협의체와 16개 동 위원장들이 직접 발표자로 나서, 복지 사각지대 발굴과 지역 특화 사업 과정에서의 생생한 경험을 공유하며 연대감을 높였다.
윤일현 금정구청장은 “올 한 해 우리 이웃들의 가장 가까운 곳에서 희망을 전해준 위원님들의 헌신 덕분에 더욱 따뜻한 금정을 만들 수 있었다”며 “이번 성과공유회가 단순히 활동을 돌아보는 자리를 넘어, 더 촘촘한 지역복지 안전망을 구축하는 새로운 도약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