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울산다운2 A-4블록 국민임대·행복주택 입주자 최초모집
국민임대 194호, 행복주택 194호 총 388호 최초 모집
‘26.01.12~16 LH청약플러스 통한 온라인 청약신청
LH 부산울산지역본부(본부장 최희숙)는 29일 울산광역시 중구 다운동 일원에 조성 중인 울산다운2 A-4블록 국민임대·행복주택 388호에 대해 입주자 최초모집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해당 단지는 국민임대 194호와 행복주택 194호가 혼합된 단지로 동해고속도로와 국도 14호선에 인접해 울산 원도심은 물론 대학가, 주요 산업단지로의 접근성이 뛰어나며, 단지 인근에 초등학교가 위치해 ‘맘 편한 안심 학세권’ 입지를 갖춘 점도 눈길을 끈다.
이와 함께 시·내외 및 우정혁신도시와의 편리한 교통 연결성과 울산 원도심의 생활 인프라를 동시에 누릴 수 있으며, 입화산·태화강국가정원 등 풍부한 녹지 공간도 가까워 도심과 자연이 어우러진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한다.
단지 내에는 어린이집, 작은 도서관, 청년카페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조성돼 입주민들의 복지·문화 생활을 지원하고 세대 간 교류를 활성화할 예정이다.
국민임대주택은 전용면적 26㎡, 37㎡으로 총 194호가 공급되며, 입주자모집공고일 현재 무주택 세대구성원으로서 소득기준 및 자산기준을 모두 충족하여야 한다. 철거민, 고령자, 국가유공자, 신혼부부 등을 대상으로 우선공급하며 이를 제외한 잔여 호수에 대해 소득구간 및 거주지에 따라 순위별로 일반공급한다.
행복주택은 전용면적 24㎡, 27㎡, 44㎡ 등 총 194호가 공급되며, 청년, 신혼부부·한부모가족, 주거급여수급자, 고령자 등을 대상으로 한다. 각 계층별 입주자격 및 최대 거주기간이 상이하므로 반드시 입주자모집공고문을 통해 확인해야 한다.
LH 관계자는 “울산다운2 A-4블록은 편리함과 여유로움을 동시에 추구하는 청장년층의 관심은 물론 쾌적한 자연환경을 갖추어 노년층까지 폭넓은 관심이 예상된다”며 “젊은층과 노년층이 함께 거주하며 세대간 자연스러운 일상 교류를 통해 단지 전반에 활기가 더해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해당 단지의 청약신청은 국민임대주택의 경우 2026년 1월 12일부터 14일까지, 행복주택의 경우 1월 14일부터 16일까지 LH청약플러스(PC·모바일 앱)를 통하여 온라인으로 접수가 가능하다. 인터넷 이용이 불편한 고령자 및 장애인를 대상으로 1월 13~14일 양일간 현장신청도 병행할 예정이며 입주는 2027년 4월 중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29일 게시될 입주자 모집공고문을 LH 청약플러스를 통해 확인하거나 LH 콜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김신영 부산닷컴 기자 kimsy@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