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람스, 주사에 지방흡입 원리 적용한 획기적 비만치료”

김병군 선임기자 gun39@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어경남 원장이 부산 해운대에 비만치료를 전담하는 ‘람스 스페셜 센터’를 개원했다. 365mc 제공 어경남 원장이 부산 해운대에 비만치료를 전담하는 ‘람스 스페셜 센터’를 개원했다. 365mc 제공

‘비만 치료’에만 집중해온 365mc가 이달초 부산 해운대에 ‘람스 스페셜 센터’를 야심차게 선보였다. 국소 마취 하 최소 침습 지방흡입주사 시술인 ‘람스’(LAMS, Local Anesthesia Minimal invasive LipoSuction)의 권위자 어경남 대표원장이 센터를 이끌게 된다.

어 원장은 부산365mc병원의 대표 병원장을 역임한 바 있다. 2018년에는 국제의학학술대회 람스 분야에서 단독으로 라이브서저리를 시연하며 술기를 전수하기도 했다.


어경남 365mc 대표원장 인터뷰

해운대 ‘람스 스페셜 센터’ 개원

“요요 없고 셀룰라이트 개선 효과”


-해운대에 람스 스페셜센터를 개원한 이유는.

“부산은 국제도시이며 그 중에서도 해운대는 전세계인에게도 잘 알려져 있는 핫 플레이스다. 글로벌 비만시술 람스를 가장 특별하게 서비스할 수 있는 장소로 안성맞춤이라고 생각했다. 센터에서는 비만치료 하나만을 고객들에게 서비스하며, 그에 맞는 전담 인력과 후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비만치료 영역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람스’에 대해 설명해 달라.

“람스는 말 그대로 주사에 지방흡입의 원리를 적용한 비만치료다. 누구나 허벅지 바깥 승마살, 복부의 러브핸들, 팔뚝 날개살 등을 잡고 ‘딱 이만큼만 빠지면 좋을텐데’라고 고민해 본 기억이 있을 것이다. 지방흡입은 부담스럽고, 하지만 군살을 빠르게 정리하고 싶은 사람을 위해 고안된 비만치료다. 고민 부위를 국소 마취해 특수 주사기로 절개 없이 최소 침습으로 지방을 추출한다.”


-람스가 등장한 이후 ‘지방추출 주사’가 비만치료의 한 카테고리로 자리잡기까지 오랜 축적기간이 있었던 것으로 알고 있는데.

“람스가 등장한지도 벌써 5년이 넘었다. 지난 10월 말 기준 총 람스보틀수 약 74만,935건을 돌파하며 사랑받고 있다. 이는 365mc가 10여년에 걸쳐 임상연구한 끝에 얻은 결실이다. 당시 몸매관리를 위해 성행하던 비수술적 비만주사와 지방흡입술의 장점만 뽑아 만들었다. 수술 없이 간단히 주사로 지방세포를 제거하는 시술을 선보여 국내외 미용·비만의학 분야 전문가로부터 큰 관심을 받았다. 미국 미용의학학회(AAAM)로부터 비만치료 분야 연구성과를 인정받기도 했다. 이제는 국내를 넘어 전세계에도 람스를 더욱 알리고자 한다.”


-람스는 어떤 식으로 이뤄지는지.

“지방흡입의 원리를 주사에 담았다. 우선 고민 부위를 부분마취한다. 수면마취는 하지 않는다. 이후 단단하게 덩어리를 이루고 있는 셀룰라이트 조직에 특수주사기로 배출 터널을 만든다. 이후 피부 깊은 부위의 지방을 흡입 주사기로 뽑아낸다. 단순히 추출에서 그치지 않는다. 지방을 제거한 부위에 특수 지방 분해 용액을 주입, 주변 지방층을 추가로 용해해 보다 매끈하고 탄탄한 몸매로 개선한다. 보통 람스 한 보틀에 50㏄의 지방이 들어간다.”


-주사로 지방을 제거한다는 발상이 혁신적이었다. 기존 비만주사와의 차이점도 알려달라.

“기존의 지방분해 주사는 간단하지만 지방세포의 숫자를 줄이지 못했다. 효과가 없는 것은 아니지만 반복시술이 필요하고, 지방흡입처럼 반영구적으로 지방을 제거할 수 있는 것은 아니었다. 반면 람스는 지방흡입의 원리를 적용, 직접 지방세포를 추출한다. 이를 통해 세포 자체를 제거하는 만큼 1회 시술사이즈 감소 효과가 크다. 무엇보다 시술 받은 당시의 체중을 유지하면 요요현상이 나타날 가능성은 거의 없다.”


-지방 덩어리와 노폐물이 뭉쳐진 셀룰라이트의 개선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졌다.

“아무래도 그렇다. 람스는 단단하게 뭉친 지방층의 섬유질 막을 제거하고 지방 세포를 파괴하는 과정을 거친다. 이때 셀룰라이트가 정돈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실제로 람스 시술을 받은 고객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셀룰라이트를 가진 고객의 60% 이상에서 셀룰라이트 등급이 한 단계씩 낮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셀룰라이트로 울퉁불퉁했던 피부가 기존보다 매끈해진 것을 육안으로 느낄 수 있는 수준의 변화다.”


-어떤 사람들이 람스 치료를 받으면 효과를 볼 수 있나. 추천 대상이 있다면.

“정상체중과 과체중의 경계에 놓인 사람 중, 특정 부위의 부분비만이 두드러진 사람에서 가장 드라마틱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다른 시술과 달리 빠진 지방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보니 체중감량에 동기부여를 받는 경우도 있다. 또 몸무게가 적게 나가지만 체성분 중 지방 비율이 높은 사람에게도 권할 만하다. 약간의 시술로 몸매 라인을 변화시킬 수 있다. 다만 허벅지, 복부, 팔뚝 등의 전반적인 부피를 줄이고 싶다면 지방흡입이 더 효과적이다.”


-앞으로의 포부는.

“코로나19로 세계적인 팬더믹 상황이 오면서 의료관광 분야가 많이 침체돼 있지만, 추후 의료강국 한국의 명성에 걸맞게 비만의학에서 람스가 놀라운 활약을 보여줄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 앞으로 대한민국의 혁신적 비만 치료 기술인 람스를 통해 의료한류가 더욱 부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김병군 선임기자


김병군 선임기자 gun39@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

    청년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