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잉, 초간단 전자레인지 청소법 소개

김수빈 부산닷컴 기자 suvely@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가정의 필수품인 전자레인지는 음식을 데울때나 해동할 때, 심지어 행주 살균에도 사용되는 만능 아이템이다. 이처럼 다양한 곳에 전자레인지를 활용한 방법들이 많이 나오고 있지만정작 청소는 간과하고 있는 경우가 많다.

사용이 편리하고 열을 다루는 만큼 세균 번식이 쉽기때문에 전자레인지 청소는 주기적으로 해주는 것이 좋다.

전자레인지 누적 10만대 이상을 판매한 가성비 브랜드 쿠잉에서 사용자들을 위해 청소법을 소개했다.

첫 번째, 식초와 물을 사용하자. 식초와 물을 1:2 비율로 섞고 그릇에 담아준다. 준비된 그릇을 전자레인지에 넣고 3~5분정도 돌려주면 수증기로 전자레인지 안에 오염된 부분들이 충분히 불어 닦기 쉬운 상태가 된다. 그리고 물티슈나 키친타올 등으로 구석구석 닦아주면 전자레인지 청소를 깨끗히 할 수 있다.

두 번째, 악취엔 귤껍질을 사용하자. 여러 음식의 냄새가 섞여 악취가 날 떄 좋은 방법이다. 귤껍질을 접시위에 올려놓고 전자레인지에 2~3분 돌려주면 귤껍질이 악취를 먹고 상큼한 향을 뱉어서 냄새제거에 효과적이다.

세 번째. 베이킹 소다를 사용하자. 만능 아이템 베이킹소다를 직접 행주에 묻혀 전자레인지를 닦아주면 기름때와 물때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된다.

다방면으로 사용 가능한 전자레인지를 오래, 잘 쓰고 싶다면 청소는 필수다. 오늘 10분 정도만 투자해 청소를 해보기를 추천한다.

김수빈 부산닷컴 기자 suvely@busan.com


김수빈 부산닷컴 기자 suvely@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청년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