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도산업 이광호 대표 등 부산중기 대상 6명 선정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2012 부산중소기업인 대상'에 이광호 영도산업㈜, 이환길 금강화학, 서칠수 케이엔디이㈜, 박수복 대륙금속㈜ , 양재생 은산해운항공㈜, 홍원표 삼원에프에이㈜ 등 6개 기업 대표가 선정됐다.

영도산업은 가스실린더 밸브 전문업체로 CNG용 매뉴얼밸브 개발(10여종)과 ECE R110 및 ISO15500 인증 획득으로 해외 30여개국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

특히 이 회사가 생산하는 액화석유가스와 고압가스용 밸브는 내수시장의 각각 80%와 60%를 차지하고 있으며 LPG용기 과충전장치 관련 기술은 해외 기술 수출로 로열티를 받고 있다.

금강화학은 인서트몰딩 등 자동차부품 제조업체로 1992년 현대자동차의 쏘나타 몰딩 개발에 성공한 이후 국내 최초로 레귤레이터 캐리어 플레이트의 플라스틱화에 성공했다. 2010년에는 세계 최초로 반광 스테인리스몰딩 개발에 성공했으며 최근에는 전자동 압출라인을 구축, 몰딩 종합회사로 도약 중이다.

케이엔디이는 비파괴검사 전문업체로 풍력타워용 플랜지 내부검사 시스템을 개발했으며, 해상풍력 발전용 부품소재의 융복합 비파괴검사 시스템도 개발했다.

대륙금속은 친환경 무독성 3가 크롬을 이용한 도금기술 특허를 보유한 세계 3위 기술력을 가진 도금 전문 자동차부품업체로 자동차 라디에이터 및 부자재 도금, 표면처리 등 친환경 도금 등의 특허를 확보하고 있다.

은산해운항공은 부산에 본사를 둔 국내 굴지의 복합운송주선업체로 국내외 수출입 고객들에게 저렴하고 일관된 물류시스템 구축을 통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10년 말 기준 전국 4천여 개 복합운송업체 중 해상수입화물 B/L 취급 실적 1위를 차지한 물류 선도기업이다.

삼원에프에이는 자동제어시스템 분야 연구개발에 전념해온 기업으로 세계 최초로 RFID 카드를 출시했다. 2000년에는 국내 최초로 자동판매기 카드결제용 단말기를 개발했으며 배선 분야, RFID 카드 분야 등에서 국내 선두를 달리고 있다.

이대성 기자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