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호식품 김영식 대표, 촛불집회 비난 발언 사과…“저의 잘못이고 불찰”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천호식품 김영식 대표 사과문 캡처

천호식품 김영식 대표가 “촛불집회에 참가한 국민은 폭도”라는 내용이 담긴 동영상을 올렸다가 논란이 일자 뒤늦게 해명했다.

김 대표는 19일 인터넷 포털사이트 ‘뚝심이 있어야 부자된다’ 카페에 “개인 커뮤니티에 올린 글로 인해 국민 여러분의 마음을 아프게 해드린 점 고개 숙여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는 글을 올렸다.

김 대표는 “국민으로서 현 시국을 걱정하는 마음은 모두 같을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우연히 접하게 된 동영상을 올렸지만 제 의도와 다르게 오해할 수 있는 표현이 많아 바로 내렸다”고 밝혔다.

이어 “책임을 회피하지 않겠다. 모든 것이 저의 잘못이고 불찰이다”며서 “국민 여러분께 다시 한 번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최근 이 카페에 ‘나라가 걱정됩니다’라는 제목의 글에서 “뉴스가 보기 싫어졌다. 촛불시위, 데모, 옛날이야기 파헤치는 언론 등 왜 이런지 모르겠다”며 “국정이 흔들리면 나라가 위험해진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보수단체가 제작한 동영상을 함께 올렸다. 해당 동영상에는 “박근혜 대통령이 사람을 잘못 써서 일어난 일일뿐 촛불집회에 참가한 국민은 폭도” 등 촛불시위와 시국선언을 비난하는 내용이 담겨 논란이 됐다.

남유정 인턴기자 seasons@

< 저작권자 ⓒ 부산일보(www.busa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