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드림 마니또 가족캠핑' 추진
연제구 거제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진근·공공위원장 정귀영)는 2017년 특화사업으로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공모사업인 '드림 마니또 - 추억이 새록새록 가족캠핑'을 추진한다.
이 사업은 캠핑여행에 익숙하지 않은 복지사각지대 가정을 대상으로 추진하는 만큼 별도의 캠핑장비가 필요 없는 글램핑 형태로 진행하게 되며, 오는 10일 첫 번째 가족을 시작으로 총 5가정이 1박 2일간의 가족캠핑을 떠나게 된다.
거제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 사업을 통해 여가생활을 누리기 힘든 복지사각지대 가족들의 유대감을 높이고 방학을 맞이한 아동ㆍ청소년들에게는 뜻깊은 경험을 가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귀영 거제1동장은 "복지욕구가 다양화됨에 따라 기존 제도로는 포용할 수 없는 분야가 늘고 있어 새로운 시각에서 유연하게 추진할 수 있는 민·관협력사업의 중요성이 날로 커질 것"이라고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역할에 기대감을 나타냈다.
한편, 김진근 민간위원장은 "복지사각지대 아동ㆍ청소년이 가족과 함께 식사준비를 하고 놀이 및 숙박하는 글램핑 경험을 통해 즐거운 추억을 남기고 다양한 경험을 쌓아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이와 같이 기존의 복지로는 지원이 힘든 분야의 자원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복지공동체 실현과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디지털미디어본부 news@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