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 오늘 저녁' 활력충전 보양식의 신세계! 두룽지오리백숙vs구복탕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사진은 MBC '생방송 오늘 저녁' 방송 캡처.

충청남도 천안시에 위치한 활력충전 보양식 '두룽지오리백숙'. 6가지 콩이 들어갔다고 해서 콩 (豆) 자를 써 지어진 두룽지오리백숙은 작두콩, 매화콩, 울타리콩 등이 푸짐하게 들어가 몸에도 좋고 오리백숙의 맛을 더욱 고소하게 해준다.

몸의 기력이 떨어졌을 때 이만한 건강식도 없다는데, 백숙을 끓일 때 넣는 물도 그냥 물이 아닌 가시오가피, 황기, 엄나무 등 총 50가지 한약재를 넣고 3시간 팔팔 끓인 물이 들어간다고 하니, 오리백숙을 먹는 건 보약을 먹는 것과 다름없는 셈!

오리는 40-45일 된 오리고기만 쓴다는데, 그래야지 육질이 더욱 좋고 쫄깃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고 한다.
 
또 다른 보양식은 아홉 가지의 복이 들어온다는 '구복탕'이다. 오골계. 토종닭, 문어, 전복, 흑돼지수육 등등 총 9가지 보양식 재료가 들어간 요리로, 9가지의 재료들이 한 데 어우러져 조화로운 맛을 자랑한다는데,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은 재료 간의 궁합을 맞춰서 넣었다는 것!

닭은 뜨거운 성질을, 돼지고기의 경우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닭에 돼지의 차가운 성분이 합류되면 뜨거운 성질이 중화되므로 누구나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보양식이 될 수 있다.

다양하고 푸짐해서 골라 먹을 수 있는 재미까지 갖춘 매력만점 요리, 구복탕! 그 안에 숨겨진 또 다른 매력까지 파헤쳐 본다.

디지털콘텐츠팀 multi@


*두룽지 오리백숙 <솔모랭이>
충남 천안시 동남구 풍세면 풍세로 289 / 041-622-6262

*구복탕 <물빛하늘정원 본점>
경기 파주시 탄현면 새오리로 209-23 / 031-948-8535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