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코리아 간편결제 '스마일페이', 30일까지 파리바게뜨 알라딘 등과 풍성한 혜택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이베이코리아 간편결제 '스마일페이', 30일까지 파리바게뜨 알라딘 등과 풍성한 혜택

이베이코리아가 국내 선두 간편결제 '스마일페이'를 외부 온라인 사이트와 오프라인 가맹점들로 넓히면서 풍성한 혜택을 마련했다. 특히 G마켓-옥션에서 적립된 스마일캐시를 외부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하게 하는 혜택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파리바게뜨는 5월 31일까지 파리의아침세트를 오전 7-10시 스마일페이로 결제하면 1천원을 할인해 준다. 햄에그 토스트 세트 등 7종에 적용된다. 던킨도너츠 매장에서도 오는 6월 30일까지 해피앱 스마일페이로 첼시바이브커피 결제 시 1천원을 현장 할인해준다.

온라인서점 알라딘에서는 30일까지 스마일페이로 결제하면 최대 6천원 할인 혜택을 준다. 알라딘에서 스마일페이 첫 결제 고객에게는 스마일캐시 3천원을 적립해 준다. 또한 알라딘에서 스마일페이로 결제한 고객 중 스마일캐시를 함께 사용하면 1천명을 추첨해 스마일캐시 1천원을 준다.

대학생 복사/스캔 앱 '애드투페이퍼'에서 스마일페이로 프린팅 전문 캐시인 애딧을 충전하면 10% 스마일페이 캐시백과 1천 애딧을 추가 적립한다.

동남아여행전문 몽키트래블에서는 스마일페이로 누적 10만원 이상 실결제 시 결제금액의 10%, 최대 5만원을 스마일캐시로 적립해 준다.

이베이코리아는 지난 3월 GS수퍼마켓 매장에서 결제 수단으로 사용 가능한 전용 앱에 단독 탑재되어 오프라인에서 사용범위를 넓히고 있다. 스마일페이는 2014년 G마켓·옥션·G9 등 이베이코리아 서비스 전용 간편결제로 출발했으며, 2016년 SPC그룹의 배스킨라빈스·파리바게뜨·던킨도너츠 등 오프라인 매장으로 처음 사용범위를 넓혔다.

올 3월부터는 GS수퍼마켓 매장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특히 GS수퍼마켓 결제에서는 QR코드를 통한 간편결제(스마일페이)+ 할인 + 적립이 되는 업계 최초의 서비스를 도입했다. 앱에 스마일페이를 위한 신용카드를 비롯해 통신사 제휴카드, GS&포인트, 할인쿠폰 등을 등록해 놓으면 QR코드 스캔만으로 적립부터 할인, 결제까지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다. 

기존 스마일페이 회원은 개인정보 제3자 제공 동의 과정을 통해 GS수퍼마켓 오프라인 앱에서 기존 카드를 바로 불러올 수 있게 하는 등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온라인 사용범위는 더 넓다. 2017년 하반기부터 시작하여 인터넷 서점 '알라딘', 온라인몰 '소니플레이스테이션' '휠라코리아' '갸스비', 신선식품 전문몰 '마켓컬리', 대학생 복사/스캔 앱 '애드투페이퍼', 동남아여행전문 '몽키트래블' 등에 스마일페이 서비스를 적용했다.

이번 행사는 스마일페이 외부 확장을 통해 국내 1위 전자상거래 플랫폼의 마케팅 자원을 가맹점들에 지원해 윈-윈효과를 거두기 위해 마련됐다. 기존 온라인 전자결제지급대행(PG)나 간편결제 서비스가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에만 치중했다면, 스마일페이는 간편결제 특유의 편의성, 보안성은 물론이고 각 가맹점이 필요로 하는 부분을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가맹점 상황 별로 필요한 제휴 범위를 달리하거나, 다른 판매자와의 공동 프로모션을 제안해 매출에 도움을 주는 등 가맹점의 가려운 곳을 긁어주겠다는 전략이다. 실제로 2017년 11월 스마일페이를 도입한 대학 출력서비스앱인 애드투페이퍼의 전체 결제 수단 중 스마일페이 비중은 20%를 넘어섰다. 

이베이코리아는 지난해 11월 IT 서비스 전문 기업 LG CNS와 협약을 맺어 페이 기술 구현 및 고도화 작업을 공동 진행하고 있으며, PCI DSS 등 글로벌 보안 인증도 획득했다.

스마일페이는 소비자들에게도 쇼핑에 최적화된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한다. G마켓, 옥션, G9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스마일캐시 적립이 특히 강력하다. 이미 3개 쇼핑몰에서 스마일캐시를 적립해 사용해 본 경험이 있는 고객들이 제휴 쇼핑몰에서도 스마일캐시를 활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베이코리아 전략사업본부 나영호 본부장은 "스마일페이의 장점은 고객층이 이미 온라인-모바일 쇼핑에 익숙하고 적립된 스마일캐시 복합결제 비율이 높다는 점"이라며 "올해에는 가맹점들과의 협력을 더욱 확대해 보다 폭넓은 사이트에서 편리하게 스마일페이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상록 기자 srki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