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TV 생생정보' 슬기로운 정보 달력, 평창 알파인 코스터-제천 빅스윙-홍천 루지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5일 오늘 저녁 방송된 KBS '2TV 생생정보'에서는 '슬기로운 정보 달력' 코너를 통해 '가족과 함께 즐기는 이색 레로츠 현장'이 소개됐다.

강원 평창군 대관령면 용산리에 위치한 '알파인 코스터'는 아찔한 속도를 뽐내는 1인용 롤러코스터가 1.4km 거리의 레일을 따라 산 속을 가로질러 간다. 손잡이를 이용해 속도를 조절하며 시원한 바람을 맞을 수 있고, 아이들도 보호자와 함께 안전하게 탑승할 수 있다.

충청북도 제천시 청풍면 청풍호로50길에 위치한 '빅 스윙'은 엎드린채로 매달려 있다 일정 높이에 오르면 래버를 당겨 슈퍼맨 자세로 하늘을 나르게 된다. 4인이 탈 수 있어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다.경치가 한 눈에 내려다 보이는 높이에서 출발해 700미터 거리를 이동하며 물 위를 나는 '짚라인' 역시 만족감이 높다.

강원 홍천군 서면 한치골길에서는 '루지체험'을 만날 수 있다. 산위에 펼쳐진 코스를 직접 운전하며 내려오는 데 스키 초급 슬로프에 만들어진 9개의 구간을 타며 즐길 수 있다. 특히 야간에는 900미터 거리의 코스가 알록달록한 조명이 곁들여져 더욱 환상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

디지털콘텐츠팀 multi@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