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은 사퇴하라' '참지말어' 커뮤니티발 이재명 사퇴운동 확산일로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온라인 커뮤니티.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경기도지사 후보의 사퇴를 종용하는 구호가 일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퍼지고 있다.

7일 오후 오유(오늘의유머), 레몬테라스, 82쿡 등의 커뮤니티에는 "이재명은 사퇴하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줄을 잇고 있다. 이 게시물에는 여배우 스캔들을 비롯해 각종 의혹에 휩싸여 있는 이 후보와 침묵하고 있는 민주당을 성토하는 내용이 담겨 있다.

커뮤니티뿐 아니라 트위터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상에서도 '#이재명은사퇴하라' '#참지말어' 등의 해시태그로 이재명 사퇴운동에 동참하는 분위기다.

한편, 김영환 바른미래당 경기지사 후보는 이날 오전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지난 3사 합동토론회에서 국민을 상대로 거짓말을 일삼으며 '마녀 사냥'이라고 반박하는 이재명 후보의 뻔뻔한 표정을 보며 참담함을 느꼈다"며 "여배우에 대한 인격살인을 하고도 전혀 반성이 없다"고 비판했다.

그는 "제가 문제로 보는 것은 불륜이 전혀 아니다"라며 "문제제기 초점은 세 가지다. 이재명 후보가 전 국민을 상대로 사기극을 하고 있다는 것, 은폐하는 과정에서 여배우에 대한 인격살인을 하고도 전혀 반성이 없다는 것, 너무 많은 사람들이 내편이란 이유로 집단적으로 침묵한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콘텐츠팀 multi@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