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TV 생생정보' 문전성시의 비밀, 광주 돌짜장-신사동 닭한마리&콩가루감자탕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19일 오늘 저녁 방송된 KBS '2TV 생생정보'에서는 '문전성시의 비밀' 코너를 통해 '돌짜장'과 '닭한마리&감자탕' 대박 맛집 2곳이 소개됐다.

경기 광주시 퇴촌면 산수로에 위치한 '퇴촌 돌짜장'에서 '돌짜장'을 만날 수 있다. 20~30분 이상 줄을 서서 기다리는 손님들이 자리에 앉았을 때 앞에 나타난 것은 뜨끈뜨끈한 돌판 위에 올려진 짜장면이다. 춘장에 10여가지 재료로 직접 만든 숙성 양념장을 혼합해 맛을 살렸고, 돌판을 정확히 6분간 미리 달궈 짜장면이 눌러붙거타 끓어 넘치지 않으면서도 먹는 동안 물이 생기지 않도록 했다. 수타면 대신 전용 냉각기에서 1도의 온도에 세차게 행궈 쫄깃한 식감도 살렸다.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152길(신사동)에 위치한 '닭한마리 감자탕'에서는 '콩가루 감자탕'과 '닭한마리' 메뉴를 만날 수 있다. 30~40분 이상 기다려서 가게 안을 들어간다는 이 곳은 해장에 최고라는 감자탕의 깔끔한 국물맛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 등뼈의 핏물을 뺀 뒤 소주와 함께 끓여 잡내를 빼주고, 일일이 손으로 이물질을 씻어주고 있다. 육수와 비법양념에 우거지, 콩나물, 콩가루까지 더해 구수한 맛을 살렸다. 15년 된 씨육수에 부추와 닭고기 진한 국물이 일품인 '닭한마리'도 인기다.

디지털콘텐츠팀 multi@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