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서울대서 차세대 배터리 기술포럼 개최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삼성전자는 22일 미래 유망 산업으로 주목받는 차세대 배터리 기술을 주제로 한 '전고체 전지 포럼'을 삼성전자 서울대연구소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전고체 전지는 전지의 양극과 음극 사이에 있는 전해질을 기존 액체에서 고체로 대체해 리튬이온에너지보다 안전성을 높인 차세대 배터리다.

'이론에서 구현까지'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날 포럼에는 배터리 분야의 세계적 석학인 미국 콜로라도대 이세희 교수와 일본 토요타자동차 연구소의 코타니 유키나 리 부사장 등이 참석해 산업계 전반에 적용되는 차세대 배터리 기술의 현재와 미래를 조망했다.

이세희 교수는 이 자리에서 "전고체 전지의 대표적인 문제점인 계면 저항은 새로운 코팅 기술로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면서 "양산 공정이 향후 전고체 전지의 주요 기술 이슈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특히 이날 행사는 전문가뿐만 아니라 교수, 학생 등도 사전에 등록만 하면 참여할 수 있도록 한 '오픈 포럼' 형식으로 진행돼 100여 명의 외부 인사들이 참석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삼성전자 종합기술원 소재연구센터 이상윤 전무는 "이번 기술포럼이 배터리 연구를 위한 정보 교류의 장이 되었기를 바란다"면서 "포럼을 통해 관련 연구가 보다 활성화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지난해부터 인공지능(AI), 퀀텀닷 등을 주제로 미래기술 포럼을 개최하면서 이를 일반에 공개하고 있다. 오는 9월에는 지난해에 이어 AI 포럼을 열 예정이다. 배동진 기자 djbae@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